티스토리 뷰

 

요새 허브에 한창 빠져서 공부 중인데 

클라리 세이지라는 허브가 있는데

여성스러운 향기가 난다는데 같이 알아볼까요?? 

 

클라리 세이지는 무엇일까요?

 

오니 샐비어라고도 알려진 클라리 세이지는 꿀풀과의 허브로 식물 높이가 약 1m인 대형 식물입니다.
허브로 취급되고 있지만, 연한 보라색, 분홍색, 파란색 등의 웅장한 꽃을 피우기 때문에 관상용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클라리 세이지라는 이름은 "맑은" 또는 "정화"를 의미하는 "클라루스"라는 단어에서 파생되었다고 합니다.
클라리 세이지를 함유한 에센셜 오일은 증기를 사용하여 따뜻해진 증기를 추출하는 증기 증류 방법으로 꽃과 잎에서 정제됩니다.

 

클라리 세이지는 어떤 냄새가 날까요?

클라리 세이지는 허브 특유의 상쾌한 향기와 은은한 단맛이 있습니다.
평온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나 기분을 바꾸고 싶을 때 딱 맞는 향기입니다. 또한 안심할 수 있는 향기라고도 합니다.
과일의 달콤한 향이 나기 때문에 과거에는 맥주 팝의 대용품이나 무스카트 와인의 향료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현대에는 로션, 향수, 리큐어 등에도 사용됩니다.
클라리 세이지의 향기는 자신의 컨디션에 따라 달라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여성은 몸에서 SOS가 나올 때 안정감과 좋은 향기를 느끼는 것 같습니다.

한편, 여성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면 흙이나 이끼 등 전혀 좋지 않은 냄새를 느끼기 쉽습니다.
사람마다 취향은 다르지만, 향기를 느끼는 태도로 그때의 컨디션을 알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클라리 세이지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여 향기를 즐기는 방법

클라리세이지 에센셜 오일은

아로마 목욕, 피부 관리, 헤어 케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향기용 디퓨저에 사용하여 로션이나 오일과 혼합하는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1)아로마 디퓨저로 아로마 화하세요

클라리 세이지 자체의 향기를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는 향기를 방 전체에 퍼뜨릴 수 있는 아로마 디퓨저를 추천합니다.
목욕 후나 잠자리에 들기 전에 사용하면 안심감에 싸인 느긋한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디퓨저가 없는 경우 머그잔에 뜨거운 물을 채우고 에센셜 오일 1-2방울을 떨어뜨려 증기로 향을 퍼뜨립니다.
꼭 한번 시험해 보세요.

 

2)로션과 섞어 사용

클라리 세이지 에센셜 오일을 섞은 토너는 청량감이 있기 때문에 지성 피부의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그것을 만들기 위해 로션 100ml에 클라리 세이지 에센셜 오일 2~3방울을 넣고 잘 섞는다.

원래 로션의 향기와 클라리 세이지 믹싱의 향기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는 무향 로션과 혼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호호바 오일과 샴푸를 섞는다.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호호바 오일과 샴푸를 한 번 정도 섞어 손바닥에 넣을 수 있습니다.
호호바 오일은 호호바라는 관목 식물의 씨앗으로 만든 오일로, 수분을 잃지 않는 성질이 있습니다.
클라리 세이지를 좋아한다면 호호바 오일을 섞을 때 클라리 세이지 에센셜 오일을 뿌려야 합니다.
세탁 후 상쾌하고 남녀와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향 샴푸와 혼합하면 클라리 세이지의 향기도 즐길 수 있습니다.

 

4) 두피 마사지 및 전신 마사지에 사용

클라리 세이지 에센셜 오일을 1~2방울 떨어뜨린 호호바 오일을 섞어 만든 오일로 두피 마사지와 전신 마사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자극으로 부드러운 호호바 오일이 피부에 잘 친숙해지고, 클라리 세이지의 향기로 마사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일이 피부에 맞지 않는 경우 사용을 삼가고 취향에 향기를 조정하면서 사용하십시오

 

5)클라리 세이지의 향기를 좋아한다면 이 향기도 추천합니다

클라리 세이지의 상쾌하고 은은한 달콤한 향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클라리 세이지와 비슷한 추천 향을 소개합니다. 각각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알기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1 라벤더의 향기

라벤더는 클라리 세이지와 같은 과인 꿀풀과에 속하며,

클라리 세이지에 함유된 향료 리날릴 아세테이트와 리날로올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허브의 상쾌함과 은은한 꽃 향이 특징인 라벤더는 클라리 세이지의 향기 특성과 매우 유사합니다.
라벤더는 플로럴 향이 강하기 때문에 더 화려한 향기를 좋아한다면 라벤더를 추천합니다.

 

*블랙 모지의 향기

블랙 모지에는 라리세이지에서도 발견되는 향료인 리날로올 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차분한 나무의 향기에 은은한 화려한 단맛의 향기가 있습니다.

나무를 기조로 한 향이기 때문에 상쾌한 허브 톤과는 다르지만, 나무의 향기와 은은한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클라리 세이지의 부드러운 향을 좋아한다면 꼭 한 번 시도해 보세요.

 

*달콤한 마조람의 향기

마조람(달콤한 마조람이라고도 함)은 클라리 세이지와 같은 과인 꿀풀과에 속하며 달콤한 허브 향이 납니다.
향이 너무 비슷해서 아로마 테라피 테스트에서 클라리 세이지와 스위트 마조람의 스니핑 테스트가 있다고 합니다.
이 향은 재충전 타임에 클라리 세이지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스위트 마조람은 약간 스파이시한 향이 나기 때문에 기분 전환에 사용하고 싶을 때 딱 맞는 향기입니다.